라이프/건강

[김천 율곡동 - 경희본한의원] 눈 통증, 목 근육 뭉침으로 인해 방문

print() 2025. 2. 20. 22:08
300x250

🏠 경희본한의원 후기

 

 

 

위치 : 경북 김천시 혁신3로 5 율곡스퀘어III 312호

방문일 : 2025년 2월 20일

 


 

눈 통증이 1년 정도 지속되어 안과도 많이 다니고 이비인후과에서 CT 촬영도 해보고 김천제일병원 신경과에서 MRI 촬영도 해보았는데 아무런 병명도 받지 못한 채 지내왔다. 고질병인가.. 평생 이렇게 살아야 하나?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지내던 중 나는 승모근과 뒷목 근육이 잘 뭉쳐있었는데 한번 풀어볼까 하고 다이소 팡팡안마기를 사서 승모근이랑 뒷목을 마사지했는데 웬걸? 눈 통증이 완화되었다!

 

그래서 오늘 퇴근 후 한의원에 가서 뒷목이랑 승모근 좀 풀어보려고 해서 근처 경희본한의원에 방문하게 되었다.

 

이전에도 몇 번 가보았는데 오랜만에 방문하였다. 들어가자마자 한의원 특유의 향 태우는 듯한 냄새가 나고 시설은 전반적으로 깔끔하였다.

 

접수를 하면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하는데 꼭 챙겨가야 한다. 접수 후 기다리고 있으면 진료실로 불러 주시는데 친절하신 한의사 선생님이 계신다. 지금까지 병원을 많이 다녔는데 내가 하는 말에 이렇게 귀담아 들어주는 의사선생님은 처음 보았다. 내 증상과 지금까지 진료받은 내용을 말하니 승모근 근육긴장성으로 두통과 눈 통증까지 올 수 있어 충분히 그럴 수 있다는 진단을 해주시고 침 맞는 곳으로 이동하였다.

 

옆방으로 가서 상의를 다 탈의한 후 베드에 누우면 간호사 선생님이 오셔서 뒷목과 승모근을 찜질팩으로 찜질해 주신다. 찜질을 하고 엎드리면 전기로 마사지하는 걸 붙여주시는데 제법 시원하다. 전기 마사지가 끝나면 한의사 선생님이 들어오셔서 침을 놓아주시는데 승모와 뒷목 그리고 머리에도 두 방 놓아주셨다. 침 맞으면서 적외선을 쬐고 있으면 근육이 살짝 우리~ 해지는 느낌이 들었다.

 

침을 다 맞고 약침을 놓아주시는데 염증을 가라앉히는 주사라고 이전에 설명을 들었다. 

 

이제 물리치료실로 이동하는데 기다리고 있으면 안쪽 베드에서 옷을 입은 채 위에다가 엄청 강력한 전기 마사지를 목에다가 해주셨다. 이건 기계를 집에 한대 들이고 싶을 정도로 아주 짜릿한 게 시원했다. 그리고는 간호사 선생님이 직접 마사지 기계를 들고 와 전신으로 두 바퀴 정도 마사지를 해주신다. 두드리는 기계 같은데 근육이 전체적으로 풀린다.

 

마지막 코스로 어떤 팻말을 보여주시는데 3가지 중에 1택을 해야 한다. 수치료기 / 힐링베드 / 추나?뭐시라 자세히 기억은 안 나지만 나는 가운데 힐링베드를 선택했다. 힐링베드는 흰색 원통 같은데 들어가서 골반을 좌우로 흔들어주고 등을 두들겨주는 기계였다.

 

이 모든 걸 받고 8,900원 굉장히 저렴하다! 끝.

 


 

🔥 점수 : 80점

 

300x250